뉴스/사회

조국혁신당 서초동 대검찰청 기자회견

rubirotto 2024. 4. 11.

기자회견 내용 정리
조국혁신당 당선자 명단
마무리

조국혁신당 기자회견 내용 정리

오늘 4월 11일 오후 조국혁신당 대표 조국을 포함한 당선자들이 서초구 대검찰정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기자회견 내용은 검찰은 대통령 영부인 김건희 여사를 즉각 소환하여 수사하라는 내용인데요

조국 대표와 조국혁신당 당선인 12명은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를 즉각 소환 조사할 것을 검찰에 요구했습니다. 이번 총선 결과 민심이 김건희 여사를 수사하라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조국 대표 기자회견

검찰이 소환 조사하지 않을 경우 조국혁신당은 22대 국회 개원 즉시 김건희 여사의 종합 특검법을 발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국혁신당에서 준비하고 있는 김건희 여사 종합특검법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혐의는 물론 디올백 명품백 수수혐의와 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안에 대해서도 특검수사범위에 포함시키겠다는 것입니다.

조국 대표는 22대 국회에서 조국혁신당이 발의할 김건희 여사 종합 특검법을 만약 윤석열 대통령이 다시 한번 거부를 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조국혁신당 대검찰청 기자회견 보기

조국혁신당 당선인 명단

조국 혁신당

22대 국회에서 당선된 조국혁신당 당선자 명단은 12명인데요.  제3당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비래 순번대로 당선 자 명단은  박은정, 조국, 이해민, 신장식, 김선민, 김준형, 김재원, 황운하, 정춘생, 차규근, 강경숙, 서왕진입니다.


마무리

조국혁신당이 이번 총선의 돌풍을 몰고 왔는데요.  윤석열 정부의 조기종식과 검찰 독재를 끝내겠다는 타이틀이 많은 국민들에게 지지를 받았습니다.

조국 혁신당은 민주당보다 더 왼쪽에  있기 때문에 캐스팅보트 역할은 할 수 없을 거라는 뜻을 유시민 작가가 이야기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를 견제하고 있는 조국 혁신당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